티스토리 뷰

오늘은 기미 없애는 방법 8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기미는 흔한 질환으로 여자에서 훨씬 흔하며 주로 출산기의 여자에서 발생한다. 태양 광선의 영향을 받으므로 여름에는 악화되며 겨울에는 호전되는 양상을 보인다. 대부분의 경우 원인을 잘 알 수 없으며 유전적 혹은 체질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한다고 생각된다. 많은 경우 임신 혹은 경구 피임약의 복용 후 발생하며 그 외에는 태양 광선에 대한 노출, 내분비 이상, 유전인자, 약제, 영양 부족, 간 기능 이상 등이 악화인자로 작용한다.

 

다양한 크기의 갈색 혹은 청회색 색소 침착이 대개 뺨, 이마, 윗입술, 코, 턱 등에 발생하며 간혹 팔에도 생길 수 있지만 매우 드물다. 색소침착의 깊이에 따라 병변의 색깔이 달라지는데 색소침착이 주로 표피에 있을 때는 갈색, 진피에 있을 때는 청회색, 혼합형일 때는 갈회 색으로 나타나며 이 중 혼합형이 가장 흔하다. 태양 광선이 유발 혹은 악화 원인이므로 태양 광선을 차단하고 자외선 차단지수 30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예방할 수 있다.

 

 

♬ CONTENTS

 

  1. 자외선 노출을 자제하기
  2. 얼굴에 손 대지 않기
  3. 알로에 베라 활용하기
  4. 지압하기
  5. 적색 양파 활용하기
  6. 로션 만들기
  7. 비타민 E를 섭취하기
  8. 레몬 활용하기

 

1. 자외선 노출을 자제하기

 

 

기미 없애는 방법 첫 번째! 자외선에 노출되는 것은 색소 침착의 가장 흔한 이유 중 하나로 어떤 종류의 기미나 잡티를 갖고 있던지 간에 햇빛을 장시간 보는 것이 기존의 기미 및 잡티를 더 심하게 악화하기 때문에 자외선을 최대한 멀리하는 것이 가장 좋은 예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다. UV 자외선의 노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음을 읽고 주의한다.

 

2. 얼굴에 손 대지 않기

 

기미 없애는 방법 두 번째! 얼굴에 손을 계속해서 갖다 대는 습관은 좋지 않은 습관이므로 이왕이면 자제하는 것이 좋다. 피부는 자극을 받으면 받을수록 색소의 침착을 만들어 냄으로써 결과적으로는 얼룩진 피부를 만들어 버리게 된다. 얼굴에 뾰루지나 여드름이 났다고 해도 손으로 만진다거나 함부로 짜는 등의 행위는 삼가도록 하자.

 

 

3. 알로에 베라 활용하기

 

기미 없애는 방법 세 번째! 알로에 베라는 여러모로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기로 유명하다. 보습 효과도 뛰어나고 화상 치유에도 효과가 좋으며 색소 침착 역시 옅게 해주는 기특한 식물이다. 집에 알로에 식물이 있다면 손으로 짜서 바로 해당 부위에 발라주면 되는데 그럴 수 없다면 시중에 판매되는 알로에 젤을 사용해도 된다. 하지만 가장 효과가 좋은 것은 순수 알로에 베라이니 가게에서 100% 알로에 베라를 구해보자.

 

4. 지압하기

 

 

기미 없애는 방법 네 번째! 새끼발가락 발톱으로부터 발등 방향으로 3cm 정도 약 10회 지그시 눌러주도록 하자. 이 방법은 호르몬 분비의 이상으로 인하여 발생한 기미를 없애는 데 좋은 방법이다. 만일 간 기능의 이상으로 인하여 발생한 기미라고 한다면 양쪽 무릎뼈 안쪽으로부터 5~6cm 위쪽에 위치한 혈해혈을 30~50번가량 눌러주는 것이 좋다.

 

5. 적색 양파 활용하기

 

기미 없애는 방법 다섯 번째! 양파에는 색소 침착을 옅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 산성 물질이 있어 당장 수중에 레몬이 없다면 대신 사용해 볼만 하다. 적색 양파를 껍질을 벗겨 덩어리로 크게 썰고 블렌더에 갈아준다. 화장솜을 적셔 피부에 올려두고 대략 15분을 기다린 후 헹궈준다.

 

 

6. 로션 만들기

 

기미 없애는 방법 여섯 번째! 레몬즙 2스푼과 사과식초 4스푼, 파슬리 1다발 그리고 물 1/2컵을 준비한다. 그다음 물과 파슬리를 넣고 끓여준다. 식힌 후 레몬즙과 사과식초를 넣고 잘 섞어주고 나서, 액체만 걸러주도록 한다. 스프레이 용기에 넣어두고 잠들기 전에 기미가 있는 부위에 뿌려주도록 한다. 이 방법은 피부의 탄력과 혈색을 좋도록 해주며, 죽은 세포를 제거해주는 각질제 역할을 수행한다.

 

7. 비타민 E를 섭취하기

 

 

기미 없애는 방법 일곱 번째!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잘 알려진 비타민 E는 손상된 피부를 회복하도록 돕고 피부 장벽을 강하게 한다. 국소 부위 치료제로 써도 되고 섭취를 통해 효과를 볼 수도 있다. 순수 비타민 E 오일을 색소가 침착된 부분에 발라주는 것을 매일 꾸준히 하면 색소가 점점 옅어지게 된다. 비타민 E가 많은 음식으로는 견과류 (아몬드, 땅콩, 잣 등) 및 해바라기씨, 엿기름 그리고 말린 살구가 있다.

 

8. 레몬 활용하기

 

기미 없애는 방법 여덟 번째! 레몬 1/2을 준비하여 즙을 낸 다음 꿀 2티스푼과 잘 섞어준다. 그다음 얼굴에 30분 동안 올려두고 나서 잘 헹궈주도록 하자. 간단히 스크럽제를 만들어 문질러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분유에다가 물과 레몬즙을 조금씩 넣은 다음 반죽처럼 만든 후 기미 부위에 발라서 문질러주고 씻어내도록 한다.

 

레몬즙을 바르는 것 역시 기미를 없애는 데 도움을 주지만, 피부가 자극을 받은 상태 속에서 햇빛을 받아버리면 기미가 더욱 짙어지기 때문에 레몬을 이용할 때에는 가급적 햇빛이 없는 저녁에 해주는 것이 좋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얼굴 기미 주근깨 잡티 없애는법 10가지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10가지

고혈압에 나쁜 음식

 

이상 기미 없애는 방법 8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걷다, 나아가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종에 좋은 음식 10가지  (0) 2022.02.15
백내장에 좋은 음식  (0) 2022.02.15
타이어 교체시기 아는법  (0) 2022.02.10
췌장암 초기증상 원인  (0) 2022.02.10
전립선비대증 치료 증상 원인  (0) 2022.02.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