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 원인 3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갑자기 눈 위, 아래 부위가 파르르 떨리는 경험을 할 때가 있다. 이 같은 현상은 사실 통증이 있는 것도 아니고 생활에 큰 불편을 주는 것도 아니어서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만 여간 신경이 쓰이는 게 아니다. 또한 증상이 며칠째 계속되기라도 하면 혹시 큰 병의 전조 증상은 아닌지, 평생 멈추지 않고 계속되는 것은 아닌지 걱정과 고민의 소용돌이에 빠지게 된다.

 

눈꺼풀 떨림의 원인이 피로와 연관성이 가장 높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몸에 피로물질이 쌓여 미세한 염증반응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신경세포가 예민해져 주변의 작은 자극에도 눈꺼풀 근육이 반응해 움직인다고 본다. 눈꺼풀 떨림은 모든 연령층에서 나타나지만 얼굴 떨림은 주로 50대 이상에서 발병하고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많다. 오랫동안 지속하는 안면 떨림이 있으면 뇌혈관 검사를 받아 보는 게 좋다.

 

 

♬ CONTENTS

 

  1. 전자파 스트레스
  2. 수면 & 마그네슘 부족
  3. 뇌 질환 전조증상

 

1. 전자파 스트레스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 원인 첫 번째! 일상에서 사람들은 컴퓨터나 핸드폰과 같은 다양한 디지털 기기들을 사용한다. 이때 발생하는 전자파는 눈을 금방 피로하게끔 만들어 안구건조증 등의 다양한 눈 질환을 일으키고 오른쪽 눈 떨림 원인이 되기도 한다.

 

또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몸이 피곤할 때에도 눈꺼풀 근육의 균형이 무너져서 파르르 떨릴 수 있으므로 평소에 충분한 휴식 시간을 갖는 것이 좋으며 눈이 건조하다고 느껴진다면 안약을 사용해보고, 눈이 피로하다고 느끼는 경우라면 눈두덩이 위에 따뜻한 물수건을 올려둠으로써 피로감을 해소하도록 하자.

 

 

2. 수면 & 마그네슘 부족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 원인 두 번째! 일상에서 어느 순간에 오른쪽 눈꺼풀 떨림 증상을 겪게 될 때 가장 많이 듣는 말은 잠이 부족한 것 아니냐, 혹은 마그네슘 부족한 것 아니냐 등이다. 실제로 그 말은 맞는 말이다. 수면이 부족하거나 마그네슘이 부족한 것은 오른쪽 눈 떨림 원인이 되기도 한다. 특히 마그네슘은 체내에서 천연 진정제로 작용함으로써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마그네슘 결핍은 눈가 떨림 증상뿐 아니라 피로감과 고혈압 그리고 근력 약화 등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평소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호두나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 호박씨나 참깨, 해바라기 씨앗과 같은 씨앗류, 시금치나 고수와 같은 녹색 채소류, 용과나 바나나와 같은 과일류, 곡류, 새우, 다시마, 콩, 두부, 우유 등이 있다. 특히 곡류의 경우에는 씨눈이나 껍질에 마그네슘이 많은 만큼이나 흰쌀보다는 덜 정제된 현미, 보리 등등으로 밥을 지어먹는 것을 추천한다.

 

 

3. 뇌 질환 전조증상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 원인 세 번째! 눈가 떨림 증상이 꾸준하게 지속이 된다면 안면 경련의 전조증상을 의심해볼 수도 있다. 안면신경은 운동기능을 담당하는데 뇌혈관의 압박을 받으면 얼굴 근육이 떨리는 증상을 동반하기도 한다. 이 밖에 안면신경이 마비된다거나 뇌혈관이나 뇌신경 등과 관련한 다양한 뇌 질환의 전조증상일 수 있으므로 오른쪽 눈꺼풀 떨림 증상이 오랜 기간에 걸쳐서 지속된다면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혈당 낮추는 방법 10가지

코골이 줄이는 방법 10가지

 

이상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 원인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