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입병이 자주 나는 이유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입병의 원인에는 스트레스, 피로, 면역 저하 등이 있다. 또한 비타민 B12, 철분 및 엽산 및 구강염과 같은 영양소 부족이 혀에서 발생할 수 있다. 가급적 구강 점막을 자극하는 짜고 매운 음식, 과자류, 견과류는 피하는 게 좋다. 양치한 뒤 가글로 입을 헹구는 것도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기 구내염 빨리 낫는 법 역시 마찬가지다.

 

입병이 있는 경우 비타민 B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토마토, 표고버섯, 계란, 연어, 땅콩 및 시금치를 먹으면 비타민 B를 보충할 수 있다. 또한, 바나나와 꿀을 먹는 습관이 구내염 예방에도 좋다. 그러나 영양가 있는 간식으로 알려진 견과류는 피하는 것이 좋다. 너트가 입병을 더욱 자극할 수 있기 때문이다.

 

 

♬ CONTENTS

 

  1. 입 주위 물집
  2. 입안이 헐면
  3. 혀 이끼
  4. 혓바늘
  5. 심한 구취
  6. 트고 갈라진 입술
  7. 마르는 입

 

1. 입 주위 물집

 

 

입병이 자주나는 이유 대처법 첫 번째! 대부분 헤르페스란 바이러스에 감염됐다가 피곤하면 발병한다. 물집이 잡히기 전에 열감이 발생한다. 물집이 생기자마자 인터페론 등 항바이러스 연고제를 발라주면 대개 가라앉는다.

 

2. 입안이 헐면

 

입병이 자주나는 이유 대처법 두 번째! 세균 바이러스 알레르기 면역계 이상 등에 과로와 스트레스가 더해져 생기는 것으로 추정된다. 비타민 제제와 채소 과일을 듬뿍 먹으면서 푹 쉬면 낫는다. 헌 부위를 혀로 건드리지 않는다. 입안 한쪽이 하얀 선으로 굳어있는 경우엔 대부분 뺨을 씹었기 때문이지만 입안 점막이 하얀 그물처럼 보이면 전문의에게 검사를 받는 게 좋다.

 

 

3. 혀 이끼

 

 

입병이 자주나는 이유 대처법 세 번째! 혀 이끼는 건강 상태가 나쁘면 많이 낀다. 과로나 스트레스로 침이 줄어들 때 많이 끼고 소화기 질환, 당뇨병, 비타민 결핍증 등이 있거나 항생제를 오래 복용할 때도 잘 낀다.

 

4. 혓바늘

 

입병이 자주나는 이유 대처법 네 번째! 혓바늘은 혀 돌기에 염증에 생긴 것이다. 스트레스, 영양 장애, 위궤양 등이 원인이다. 대부분 푹 쉬면 낫는다.

 

 

5. 심한 구취

 

 

입병이 자주나는 이유 대처법 다섯 번째! 심한 입 냄새는 90%가 치주염 등 구강 질환 때문에 생긴다. 당뇨병, 신장(콩팥) 질환, 간 질환, 축농증 등도 원인이지만 이때엔 입을 다물고 코로 숨 쉴 때 냄새가 많이 나는 특징이 있다.

 

6. 트고 갈라진 입술

 

입병이 자주나는 이유 대처법 여섯 번째! 건조한 날씨에 자신도 모르게 입술을 빠는 습관을 가진 사람에게 흔히 나타난다. 초기엔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지만 색소 향료 등이 든 것은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한다.

 

7. 마르는 입

 

입병이 자주나는 이유 대처법 일곱 번째! 스트레스가 뇌를 자극해 침샘의 활동이 저하되고 입이 마를 수 있다. 노화로 침샘 기능이 약해지거나 고혈압 치료제, 항 이뇨제 등 약물을 복용한 경우 또는 머리 쪽에 방사선 치료를 받았을 때도 구강 건조증이 생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아보카도 효능 부작용 보관법 먹는 방법

걷기운동으로 얻어지는 효과 방법

가래 없애는 방법 10가지

 

이상 입병이 자주나는 이유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