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멍 빨리 빼는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멍이란 심하게 맞거나 부딪혀서 찢어진 혈관 밖으로 흘러나온 피가 뭉쳐 피부 속에 출혈과 부종이 나타나는 상태를 말하는 것으로 예기치 못한 사고, 넘어짐, 마사지, 수술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멍이 들었다면 멍 빨리 없애는 방법을 총동원해도 빠지지 않아 그야말로 난감하다. 특히 피부의 두께가 얇고 노출이 잦은 얼굴은 멍이 잘 생기는 편. 따라서 낙상으로 얼굴에 멍이 들거나 눈 주위와 얼굴 성형수술을 한 환자들은 멍이 진하고 오래 지속된다.

 

이처럼 수술이나 낙상으로 인해 얼굴 주위에 진한 멍이 생겼다면 일상이나 사회생활에 어려움이 심하고, 눈에 잘 띄는 곳이 아니라도 보기 흉하거나 노출될 시 오해를 받을 수 있다. 결혼, 휴가 등을 당장 앞두고 있다면 더욱 곤란한 상황이다. 멍은 외부 충격으로 미세혈관이 손상돼 혈관 속 적혈구가 빠져나와 피부 아래 뭉쳐 있는 상태로 한번 생기면 2주에 걸쳐 색이 변하며 천천히 사라진다.

 

 

♬ CONTENTS

 

  1. 냉찜질
  2. 가벼운 마사지
  3. 온찜질
  4. 멍 부위 높이기
  5. 멍 빼는데 좋은 식품 섭취

 

1. 냉찜질

 

 

멍 빨리 빼는법 첫 번째! 멍을 빨리 없애기 위해 처음 2~3일 동안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다. 차가운 기운이 손상된 혈관을 수축시켜 적혈구가 혈관 밖으로 빠져나오는 것을 막아서 멍이 생기거나 넓게 퍼지는 것을 줄여 준다. 하지만 너무 오래 하면 피부가 자극을 받을 수 있으므로 하루 세 번 정도 5~10분 정도로 제한하는 것이 좋다.

 

2. 가벼운 마사지

 

멍 빨리 빼는법 두 번째! 가벼운 마사지도 멍을 푸는 데 도움된다. 마사지하면 멍든 부위의 혈액순환이 활발해지면서 응고된 피를 잘 분산시켜 멍을 푸는 데 효과적이다. 눈 주위에 멍이 들면 달걀로 마사지하는 이유도 달걀의 타원형이 응고된 피를 잘 분산시켜 멍을 잘 풀어주기 때문이다. 단, 마사지는 찢어진 혈관이 다시 막힐 때까지 하루 정도 지나고 하는 것이 좋으며, 혈관이 약해진 노인의 경우는 오히려 멍이 더 심해질 수 있어서 저절로 사라질 때까지 그대로 두는 것이 좋다.

 

 

3. 온찜질

 

 

멍 빨리 빼는법 세 번째! 멍이 들고 48시간이 지났으면 냉찜질을 온찜질로 바꿔줘야 한다. 이제 해당 부위에 혈액이 잘 순환되어 피부 세포의 치유를 촉진시켜야 하기 때문이다. 천이나 수건에 따뜻한 물을 적시기만 해도 온찜질용 수건이 완성되니 부담 가지지 말고 온찜질을 해보자. 한 번에 10분 동안, 하루에 2~3회 반복해서 멍을 따뜻하게 찜질해주는 것이 좋다.

 

4. 멍 부위 높이기

 

멍 빨리 빼는법 네 번째! 멍이 들고 나서 첫 24시간 동안 최대한 멍이 든 부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다리나 발에 큰 멍이 들었다면 더욱 그렇다. 최대한 휴식을 취하면서 멍이 든 부위를 움직이지 않게 조심한다.

 

 

5. 멍 빼는데 좋은 식품 섭취

 

 

멍 빨리 빼는법 다섯 번째! 다친 부위를 심장보다 높게 두면 혈관에서 적혈구가 빠져나오는 것을 줄여 멍이 퍼지는 것을 막아 주고, 비타민 C와 비타민K가 풍부한 음식이 멍든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키고 멍이나 부종을 예방하는 데 도움된다. 또한 비타민 B12와 엽산은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 부상을 입었을 때 빨리 대처하게 해 주며 치유력을 높인다. 식단에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히 함유되도록 넣어서 멍을 예방하고, 들었을 때는 빨리 낫게 해 보자.

 

 

함께 보면 좋은 글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8가지

근육통 원인 빨리 푸는법

옆구리 통증 원인 5가지

 

이상 멍 빨리 빼는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