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 CONTENTS

 

  1. 나정고운모래해변
  2. 동궁과 월지
  3. 대릉원
  4. 바람의언덕
  5. 월정교
  6. 첨성대
  7. 국립경주박물관
  8. 미탄사지 삼층석탑
  9. 남산동
  10. 황리단길

 

1. 나정고운모래해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상북도 경주시 감포읍 동해안로 1915

 

넓은 백사장의 잔잔한 모래와 동해의 청정해역 바다를 자랑하는 나정 고운 모래 해변. 여유 있는 주변 공간과 더불어 인근에는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고, 동해의 바닷물을 이용하여 온천을 즐길 수 있는 해수탕이 인근에 있어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다.

 

 

2. 동궁과 월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북 경주시 원화로 102

 

경주 야경 제1의 명소라는 타이틀이 아깝지 않은 동궁과 월지는 '안압지'라는 이름이 더 익숙할 수도 있다. 조선시대 폐허가 된 이곳에 기러기와 오리 무리가 있는 연못이라 하여 안압지라 불렀는데, 원래 이곳은 신라시대 왕자들이 기거하던 별궁이 있던 자리이다. 그래서 2011년 '동궁과 월지'라는 제 이름을 찾았다.

 

 

3. 대릉원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북 경주시 황남동

 

경주 시가지인 황남동에 자리하고 있는 대릉원은 대략 12만 6,500㎡의 넓은 땅에 23기 신라시대의 고분이 모여 있는 고분공원이다. 그중 주목해서 보아야 하는 고분은 황남대총과 천마총, 그리고 미추왕릉이다.

 

 

4. 바람의언덕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주시 문무대왕면 불국로 1056-185

 

토함산의 이웃산인 조항산 정상부에 경주 풍력발전이 자리해 있다. 친환경 청정에너지 생산을 위해 한국동서발전과 동국 S&C가 건설한 상업용 풍력발전단지로 총 7기의 풍력발전기가 가동 중이다. 1만여 가구가 쓸 수 있는 양인 평균 4만 mwh 정도의 전력을 연간 생산한다. 산 능선을 따라 띄엄띄엄 거대한 풍력발전기가 세워져 있는데 '바람의 언덕'으로 부르는 이 일대를 365일 일반에 개방하고 있다.

 

 

5. 월정교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북 경주시 교동

 

남천(문천) 위를 수놓고 선 그림과도 같은 목조교량 월정교이다. 신라시대 월성과 남쪽 지역을 이어주는 통로였고, 원효대사와 요석공주의 사랑이야기가 얽혀 있는 사랑의 길이기도 한다.

 

 

6. 첨성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북 경주시 인왕동 839-1

 

동양 최고의 천문대인 첨성대는 신라 제27대 선덕여왕 때 건립된 것으로 추정되며 경주를 상징하는 랜드마크 중 하나이다. 받침대 역할을 하는 기단부 위에 술병 모양의 원통부를 올리고 맨 위에 정(井) 자형의 정상부를 얹은 모습으로 높이는 약 9m이다. 원통부는 부채꼴 모양의 돌로 27단을 쌓아 올렸다. 남동쪽으로 난 창을 중심으로 아래쪽은 막돌로 채워져 있고 위쪽은 정상까지 뚫려서 속이 비어 있다. 동쪽 절반이 판돌로 막혀있는 정상부는 정(井) 자 모양으로 맞물린 기다란 석재의 끝이 바깥까지 뚫고 나와 있다.

 

 

7. 국립경주박물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역사문화의 도시 경주 여행에 앞서 공부를 하고 가기 딱 좋은 곳은 다름 아닌, 신라문화유산을 한눈에 봐볼 수 있는 국립경주박물관입니다. 교과서에서 본 그 금관, 천년에 걸쳐서 땅에 묻혀 있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만큼이나 영롱한 자태의 그 금관을 생눈으로 마주해볼 수 있습니다.

 

 

8. 미탄사지 삼층석탑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주시 구황동 433-4

 

일부러 찾지 않으면 참 만나기 힘든 곳에 자리한 탑이 1기 있다. 가까운 듯 먼 당신, 미탄사지 삼층석탑이다. 위치상으로는 동궁과 월지, 황룡사지와 멀지 않은 곳에 있지만 진입로 찾기가 여간 곤혹스러운 것이 아니다. 다행히 진입로 입구에 미탄사지 삼층석탑이 쓰인 간이 이정표가 설치되어 그나마 접근성이 좋아졌다. 간결하고 전형적인 통일신라시대의 삼층석탑인데, 지난 2013년 대대적인 절터 발굴조사 당시 미탄이라 적힌 기와가 나와 이곳이 삼국유사 속의 미탄사임을 확인하였다.

 

 

9. 남산동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주시 칠불암길 6

 

유독 가을에 가면 여기 한 번 살아보고 싶다, 정주 욕구 불러일으키는 동네가 있다. 앞으로는 황금 들녘과 쭉 뻗은 은행나무길이 펼쳐지고 뒤로는 노천 박물관 경주 남산의 동쪽 면이 펼쳐지는 곳, 남산동이다. 깊어가는 가을에 꼭 찾아야 할 이유가 있는 동네이다. 그 이유를 통일전 일대에서 만난다. 통일전은 신라 삼국통일의 위업을 기리기 위해 지난 1977년 건립된 전각이다. 전각 안에는 삼국통일의 영웅인 태종 무열왕과 문무대왕, 김유신 장군의 영정이 모셔져 있고, 전각 바깥의 회랑에는 삼국통일의 과정을 담은 기록화가 전시되어 있다.

 

 

10. 황리단길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상북도 경주시 포석로 1080

 

황리단길은 경주에서 가장 젊은 길이다. 내남 사거리에서 시작해 황남초등학교 사거리까지의 도로를 기준으로 양쪽의 황남동, 사정동 일대의 지역을 일컫는다. 몇 해 전부터 젊은이들이 모여들기 시작해 분위기 좋은 카페, 아기자기한 소품, 기념품 가게, 개성 있는 식당들이 들어섰다. 초기에는 도로변을 중심으로 상점들이 들어섰는데 황리단길 외연이 확장되면서 골목골목마다 개성 있는 가게들이 속속 들어서고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경주 맛집 베스트 10 추천

2022년 새해 일출 명소 추천 베스트 5

김천 맛집 베스트 10 추천

 

이상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 알아보았다.

'걷다, 나아가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안증세 없애는 법 10가지  (0) 2021.12.29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0) 2021.12.29
축농증 치료방법 8가지  (0) 2021.12.29
눈 떨림 이유 6가지  (0) 2021.12.29
중성지방 낮추는 음식 9가지  (0) 2021.12.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