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 CONTENTS

 

  1. 성산일출봉
  2. 사려니숲길
  3. 카멜리아힐
  4. 오설록티뮤지엄
  5. 비자림
  6. 한라산국립공원
  7. 섭지코지
  8. 제주절물자연휴양림
  9. 에코랜드 테마파크
  10. 산굼부리

 

1. 성산일출봉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84-12

 

성산일출봉은 제주도의 다른 오름들과는 달리 마그마가 물속에서 분출하면서 만들어진 수성화산체이다. 화산활동 시 분출된 뜨거운 마그마가 차가운 바닷물과 만나면서 화산재가 습기를 많이 머금어 끈끈한 성질을 띄게 되었고, 이것이 층을 이루면서 쌓인 것이 성산일출봉이다.

 

 

2. 사려니숲길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 137-1

 

사려니숲길은 제주의 숨은 비경 31곳 중 하나로, 비자림로를 시작으로 물찻오름과 사려니 오름을 거쳐가는 삼나무가 우거진 숲길이다. 사려니오름까지 이어지는 숲길이기 때문에 사려니숲길이라고 불린다. 사려니는 신성한 숲 혹은 실 따위를 흩어지지 않게 동그랗게 포개어 감다는 뜻으로 숲길을 거닐면 상쾌한 삼나무 향에 포개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3. 카멜리아힐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카멜리아 힐은 동양에서 가장 큰 동백 수목원으로 토종 동백부터 아기 동백, 유럽 동백 등 80여 개국 500여 품종의 수많은 동백꽃을 만날 수 있다. 수목원 안에 아기자기한 포토 스폿이 많아 연인과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동백꽃이 피는 계절이면 흐드러지게 피어난 동백꽃을 배경으로 멋진 인생 사진을 남기기 위해 찾아드는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4. 오설록티뮤지엄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15

 

오설록 티 뮤지엄은 국내외 차 관련 물품과 박물관이며, 푸른 녹차밭이 펼쳐지는 제주도 서광다원 입구에 위치하고 있다. 동서양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문화의 공간이자, 자연 친화적인 휴식공간으로, 건물 전체가 녹차 잔을 형상화하여 만들어졌다. 녹차와 한국 전통 차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학습공간으로 설록차의 모든 것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이다.

 

 

5. 비자림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55

 

아이와 함께 천천히 걸으며 숲 속의 신비로움에 빠지고 싶다면 비자림을 추천한다. 천년의 세월이 녹아든 신비로움 가득한 비자림은 500~800년생 비자나무들이 자생하는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장소다. 벼락 맞은 나무부터 긴 세월이 느껴지는 아름드리나무까지 다양한 비자나무를 만날 수 있다.

 

 

6. 한라산국립공원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1100로 2070-61

 

지리산, 북한의 금강산과 함께 한반도의 3대 영산에 속하는 한라산은 한반도의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높이 해발 1,950m로 남한에서 가장 높다. 다양한 식생 분포를 이뤄 학술적 가치가 매우 높고 동식물의 보고로서, 1966년 10월 12일 천연기념물 제182호인 한라산 천연 보호구역으로 지정 보호되고 있다. 1970년 3월 24일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2002년 12월에는 UNESCO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되었다.

 

 

7. 섭지코지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제주 동부 해안에 볼록 튀어나온 섭지코지는 성산 일출봉을 배경으로 한 해안 풍경이 일품이다. 들머리의 신양 해변 백사장, 끝머리 언덕 위 평원에 드리워진 유채밭, 여유롭게 풀을 뜯는 제주 조랑말들, 바위로 둘러친 해안절벽과 우뚝 치솟은 전설 어린 선바위 등은 전형적인 제주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다.

 

 

8. 제주절물자연휴양림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명림로 584

 

절물 자연휴양림은 쭉쭉 뻗어 올라간 삼나무가 한눈에도 시원하고, 청정한 공기가 숲이 주는 힐링 감이 좋아 많은 관광객이 즐겨 찾는 제주시 명소다. 안개가 끼면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해서 비가 오는 날씨에도 절물 자연휴양림을 찾는 관광객이 많다. 절물자연휴양림의 산책로는 경사가 낮고 완만해서 어린이, 노약자, 장애인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9. 에코랜드 테마파크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번영로 1278-169

 

에코랜드는 1800년대 증기기관차인 볼드윈 기종 모델의 기차를 타고, 약 4.5km 거리의 곶자왈을 체험하는 테마파크이다. 곶자왈은 숲이라는 뜻의 곶과 돌밭이라는 뜻의 자왈이 합쳐진 제주말로, 화산이 분출할 때 용암이 덩어리로 쪼개져 요철 지형이 만들어지면서 형성된 독특한 숲을 일컫는다. 보온과 보습 효과가 높아 다양한 기후대의 식물이 공존하여 학술적으로 가치가 높고, 생명력과 신비로움을 관찰할 수 있는 독특한 분위기를 가진 곳이다.

 

 

10. 산굼부리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비자림로 768

 

산굼부리는 제주특별자치도의 천연기념물 제263호로 지정된 분화구이다. '굼부리'는 화산체의 분화구를 일컫는 제주말이다. 360여 개의 한라산 기생화산 중의 하나이지만, 다른 기생화산들과는 달리 커다란 분화구를 가지고 있는데, 산체에 비해서 화구의 크기가 비교적 큰 편이라는 점에서 특이하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제주도 우도 맛집 추천 7곳

제주 애월 카페 추천 5곳

제주시내 맛집 현지인 추천 6곳

 

이상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에 대해 알아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