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충남 여행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부여군은 대한민국 충청남도 남부에 있는 군이다. 동쪽으로 논산시, 서쪽으로 보령시와 서천군, 북쪽으로 청양군과 공주시, 남쪽으로 전라북도 익산시, 군산시와 접한다. 부여의 관광 명소로는 성흥산 사랑나무, 백마강 수상관광, 천정대 백제보, 서동요 테마파크, 만수산 무량사, 백제문화단지, 백제 왕릉원, 낙화암, 정림사지, 궁남지가 있다.

 

♬ CONTENTS

 

  1. 성흥산 사랑나무
  2. 백마강 수상관광
  3. 천정대 백제보
  4. 서동요 테마파크
  5. 만수산 무량사
  6. 백제문화단지
  7. 백제 왕릉원
  8. 낙화암
  9. 정림사지
  10. 궁남지

 

1. 성흥산 사랑나무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충남 부여군 임천면 군사리

 

성흥산성에 위치한 이 느티나무는 사랑나무라고 불린다. 사랑나무는 멀리서도 눈에 잘 띄어서 성흥산의 상징이 되는 나무이다. 키 22m, 가슴 직경 125cm, 수령 약 400여 년 된 것으로 추정되고, 이 나무 옆에 서면 임천면은 물론이고 논산과 강경, 익산 그리고 서천이 한눈에 보이고 날이 좋으면 익산 용화산과 장항 제련소까지 바라볼 수가 있다.

 

 

2. 백마강 수상관광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충남 부여군 규암면 호암리 234-2

 

부여를 감싸돌며 곳곳을 적시는 어머니 같은 강으로 비단결 강물이 흐른다 해서 지어진 금강은 전라북도 장수에서 시작하여 충청북도와 충청남도를 흘러 서해로 들어간다. 부여에 이르러 비로소 백마강으로 불린다.

 

 

3. 천정대 백제보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충남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호암길 106-24 호암사

 

천정대는 백제시대 산악 신앙의 한 단면을 한번 엿볼 수 있는 설화가 깃들어 있는 곳이다. <삼국유사>의 기록에 의하면 재상을 선출할 때에 그 후보자의 이름을 적어서 봉함한 뒤 이곳에 놓아두었다가 이름의 위에 도장이 찍힌 사람을 재상으로 임명을 하였다고 한다. 이러한 까닭으로 이곳의 이름을 ‘정사암’이라고 불렀다고 한다.

 

 

4. 서동요 테마파크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충남 부여군 충화면 충신로 616

 

백제 무왕(서동)과 선화공주와의 국경을 초월을 한 사랑을 극화한 한국 최초 백제역사 SBS 드라마 서동요 오픈세트장으로 2005년 약 1만여 평의 대지 위에 조성이 되었다.

 

 

5. 만수산 무량사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충남 부여군 외산면 무령로 203

 

천년고찰 무량사는 시간도 지혜도 세지를 않는 무량의 도를 닦는 곳으로써 창건에 대한 내용은 신라 말기에 범일국사(810~889)가 세워서 여러 차례 공사를 거쳤다고 전해지지만 자세한 연대는 미상이다. 다만 신라 말기 고승 무염 국사(801~888)가 일시 머물렀으며, 고려시대에 크게 다시 지어졌다.

 

 

6. 백제문화단지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충남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455

 

1993년 백제의 도읍지 부여가 백제문화권 특정지역으로 지정이 되고, 1994년부터 2010년까지 17년간에 걸쳐 조성되었다. 국내 최초로 삼국시대 백제왕궁을 재현을 한 곳으로 왕궁과 사찰의 하앙 식 구조와 청아하면서도 은은한 단청은 백제시대의 대표적 건축양식으로 사비성의 모든 건물마다 백제시대의 유적과 유물에 근거한 사실적 재현을 통해서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7. 백제 왕릉원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충남 부여군 부여읍 능산리 388-1

 

사비시대(538~660)의 백제왕릉 묘역이다. 동쪽 나성의 바로 바깥쪽에 위치하고 있다. 7기의 고분을 중심으로 하여 동쪽과 서쪽에도 각기 고분이 분포하고 있어서 크게 3개의 무덤군으로 나뉘어 있다. 이 가운데 중앙 구역에 위치하고 있는 무덤들이 그 크기나 위치로 보아서 사비시대 역대 왕들의 왕릉이었을 것으로 추정이 된다.

 

 

8. 낙화암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충남 부여군 부여읍 쌍북리

 

부소산은 부여읍 쌍북리와 구아리 그리고 구교리에 걸쳐 있는 해발 약 106m 고도를 가진 부여의 진산이다. 평지에 돌출하였으며, 동쪽과 북쪽은 가파르며 백마강과 맞닿았다. 부소산의 산 이름은 <세종실록 지리지>의 기록에 처음으로 선보이며, 부소(扶蘇)의 뜻은 백제시대의 언어로 소나무(松)의 뜻이 있어서, 부소산을 솔뫼라고 보는 학설이 유력하다.

 

 

9. 정림사지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충남 부여군 부여읍 정림로 83

 

정림사지 절터 한가운데에 자리한 정림사지 5층 석탑은 높이가 약 8.33미터의 결코 작지 않은 탑으로 탑신 부엔 모서리마다 기둥을 세워 민흘림 기법을 적용함으로써 상승감을 보여주는 등 장중하면서 부드럽고 육중하면서도 단아한 세련된 백제의 멋을 느껴볼 수 있는 백제계 석탑의 완성이 된 모습을 보여준다.

 

 

10. 궁남지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충남 부여군 부여읍 동남리

 

궁남지는 신라 선화공주와 결혼을 한 무왕의 서동요 전설이 깃든 곳이다. <삼국사기>에 백제 무왕 35년(634) 궁의 남쪽 방향에 못을 파서 20여 리 밖에서 물을 끌어다가 채우고, 주변에 버드나무를 심었으며, 못 가운데는 섬을 조성하였는데 방장 선산을 상징한 것이라는 기록이 있다. 이로 보아 이 연못은 백제의 무왕 때 만든 궁의 정원이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부여 맛집 베스트 10 추천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충남 여행지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충남 여행지

 

이상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충남 여행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