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전남 여행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전남 여수의 관광 명소로는 흥국사, 만성리 검은모래 해변, 향일암, 아쿠아플라넷 여수, 여수세계박람회장, 돌산대교, 오동도, 여수 밤바다, 이순신 대교, 해상 케이블카가 있다.

 

♬ CONTENTS

 

  1. 흥국사
  2. 만성리 검은모래 해변
  3. 향일암
  4. 아쿠아플라넷 여수
  5. 여수세계박람회장
  6. 돌산대교
  7. 오동도
  8. 여수 밤바다
  9. 이순신 대교
  10. 해상 케이블카

 

1. 흥국사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흥국사길 160

 

영취산 안에 자리한 흥국사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나라의 융성을 기원하기 위해 건립된 사찰이다. 나라가 흥하면 이 절이 흥하고, 이 절이 흥하면 나라도 흥한다.라는 뜻으로 나라의 번영을 기원하며 건립된 사찰이다 여천 국가산업단지 가까이에 위치한 영취산의 깊은 숲 속에 보조 국사가 1195년(고려 명종 25년)에 창건한 흥국사 안에는 대웅전을 비롯하여 원통전, 팔상전 등 문화재가 많이 있다.

 

 

2. 만성리 검은모래 해변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만성리길 15-1(만흥동)

 

만성리 검은모래 해변의 가장 큰 자랑은 검은 모래이다. 모래성을 쌓으면 검은 성이 된다. 보기 드문 검은 모래 해변으로 여름이면 관광객들이 바닷가를 가득 메운다. 품이 큰 바닷가로 시원스러운 경치를 자랑한다. 또한, 이곳은 모래찜질이 유명하다. 신경통과 각종 부인병에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3. 향일암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전남 여수시 돌산읍 향일암로 70-10

 

해마다 새해를 맞이하기 위하여 마음에 와닿는 일출을 찾아서 많은 사람들이 향일암에 오른다. 새 아침, 새로 떠오르는 붉은 해를 바라보면서 사람들은 어떤 희망을 염원하곤 한다. 여수는 물론이고 전국에서 몰려오는 많은 사람들이 아침에 떠오르는 해와 함께 희망을 염원하면서 하늘로 띄워 보낸다.

 

 

4. 아쿠아플라넷 여수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오동도로 61-11 (수정동)

 

세계적인 해양생물을 만날 수 있는 해양생태관! 벨루가(흰고래), 바이칼물범 등 380여 종의 다양한 해양 생물들이 펼치는 이벤트가 가득한 곳, 아쿠아리움이다.

 

 

5. 여수세계박람회장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박람회 길 1

 

2012년 여수 세계박람회 개최지이다. 820만 관람객이 북적거리며 끝없이 펼쳐져 있는 바다와 함께였던 공연과 이벤트, 그리고 시원시원한 파도 소리까지, 여수 세계박람회는 2012년 여름을 뜨겁게 하였다. 가족, 연인과 함께했던 박람회장이 해양레저관광지로 새로이 개장했다.

 

 

6. 돌산대교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남산남 1길 13-3 58

 

길이 450m, 너비 11.7m, 높이 62m인 돌산대교는 1980년 12월 착공이 되어 1984년 12월 준공되었으며, 진도대교에 이어 두 번째이다. 사장교로 밤이면 50가지 색상으로 옷을 갈아입으며 찬란한 위용을 뽐내는 돌산대교는 돌산이라는 섬이 이제 육지가 된 결정체임과 동시에 돌산을 상징하는 요소 중의 하나가 된 연륙교이다.

 

 

7. 오동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전남 여수시 수정동 산 1-11

 

여수의 중심가에서 대략 10분쯤의 거리에 위치해 있고, 오동도 입구 주차장에서 대략 15분 정도, 방파제 길을 따라서 걸으면 도착한다. 이 길은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바가 있을 만큼 운치가 있고, 한려해상 국립공원에 속해 있다. 동백을 이야기하자면 늘 가장 먼저 여수 오동도가 떠오른다. 섬 전체를 이루고 있는 약 3천여 그루의 동백나무에서는 1월부터 꽃이 피기 시작하여 3월이면 만개한다.

 

 

8. 여수 밤바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종화동

 

여수의 도시 곳곳엔 화려한 조명이 여수의 밤바다를 수놓고 있어서 지금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진남관에 경관 조명 시설을 설치함으로써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야경으로 또 하나의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 주는 여수의 상징적인 관광의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또 오동도에서는 동방파제의 야간의 조명과 황홀한 음악분수가 조명들과 어울려서 아름다움을 자아내고 있다. 특히 여수 해양공원에서는 돌산대교와 거북선대교 그리고 장군도를 조망권 내에 두고 있어서 산책을 하면서도 한눈에 아름다운 밤바다를 바라볼 수 있다.

 

 

9. 이순신 대교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묘도동

 

현수교 가운데 세계 최고의 높이를 자랑하고 있는 주탑 높이(270m)는 63 빌딩보다 높으며, 주탑 간의 거리 1,545m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 탄신해인 1545년을 기념을 하기 위한 것으로 웅장함과 탁 트여 있는 바다 전경이 일품이다. 특히 주탑과 주탑의 사이의 주경간장 길이는 일본의 아카시대교와 중국 시호 우먼교 그리고 덴마크 그레이트 벨트교에 이어서 세계에서 4번째, 국내 최장을 자랑한다.

 

 

10. 해상 케이블카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전남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

 

여수 해상 케이블카는 거북선 대교의 옆쪽으로 지나고 지상에서 보는 여수 앞바다와는 달리 흔히 항공 촬영된 사진으로만 보아왔던 아름다운 풍광을 직접 봐볼 수 있는 매력을 지니고 있다. 케이블카를 이용한 관광에는 크게 3가지 포인트가 있다. 한낮에는 햇빛에 반짝이는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해볼 수 있으며 크리스털 캐빈은 마치 바다의 위를 걸어가는 듯한 그러한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노을이 지기 시작하면 여수의 바다는 더더욱 아름다운 빛으로 물든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여수 맛집 베스트 10 추천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전남 여행지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추천

 

이상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전남 여행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