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추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전라도는 광주광역시, 전라북도, 전라남도의 3개 광역자치단체들을 통틀어 일컫는다. 전라도는 고려때 전주와 나주의 앞글자를 따서 부르던 명칭이 현재까지 이어진 것이다. 전라도의 관광 명소로는 순천 순천만 국가정원, 순천 순천만 습지, 고흥 나로도 편백 숲, 고흥 쑥섬, 신안 퍼플교,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 담양 죽녹원, 여수 해상 케이블카, 여수 여수 밤바다, 여수 오동도가 있다.

 

♬ CONTENTS

 

  1. 순천 순천만 국가정원
  2. 순천 순천만 습지
  3. 고흥 나로도 편백 숲
  4. 고흥 쑥섬
  5. 신안 퍼플교
  6.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
  7. 담양 죽녹원
  8. 여수 해상 케이블카
  9. 여수 여수 밤바다
  10. 여수 오동도

 

1. 순천 순천만 국가정원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전남 순천시 국가정원 1 호길 47

 

우리 조상들이 가꾸던 전통 정원을 비롯해 세계적 정원 디자이너 찰스 쟁스가 디자인한 호수정원이 있는 테마정원, 11개국의 세계정원 등을 하나씩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웅장한 규모와 기발한 디자인, 영롱한 자태에 매료돼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를 정도로 넋 놓고 보게 되는 곳이다.

 

 

2. 순천 순천만 습지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전남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순천만은 우리나라 남해안에 위치한 연안습지 중 우리나라를 대표할 만한 5.4㎢(160만 평)의 빽빽한 갈대밭과 끝이 보이지 않는 22.6㎢(690만 평)의 광활한 갯벌로 이루어져 있다.

 

 

3. 고흥 나로도 편백 숲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전남 고흥군 봉래면 예내리 산 212-14

 

봉래산은 나로우주센터가 있는 외나로도 서쪽의 봉우리로, 정상에서 바라보는 바다 조망이 빼어나지만, 봉래산이 주목받는 특별한 이유는 국내 어느 곳에서도 보기 힘든 울창하고 푸르른 삼나무 숲 때문이다. 연륙교 두 개를 넘어야 도착하는 이 섬에 삼나무가 심어진 것은 1920년경 일제강점기 당시 일본인들은 봉래산 자락에 30여만 평 규모의 시험림으로 삼나무 숲을 조성했다.

 

 

4. 고흥 쑥섬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전남 고흥군 봉래면 사양리

 

고흥군 봉래면에 속한 쑥섬은 외나로항에서 2km 떨어져 있다. 전남 1호 민간정원인 쑥섬의 꽃 정원은 별 정원과 달 정원 그리고 태양 정원이 있다. 이 정원들은 김상현, 고채훈 부부가 6년 동안 직접 연구하며 꽃씨를 심고 가꾼 정원으로 국내외로 보기 드문 해상 정원이다. 이들은 꽃 정원을 매개로 관광자원으로써 높은 가치를 가지고 있는 쑥섬을 세간에 알리고 쑥섬의 발전과 유지를 위해 쑥섬 마을 주민들과 협동하여 정원과 섬을 정성 들여 가꾸고 있다.

 

 

5. 신안 퍼플교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전라남도 신안군 안좌면 소곡 두리길 257-35

 

퍼플교는 신안국 안좌면 복지마을에서 평생 살아온 할머니의 소망이 담겨있는 다리이다. 할머니의 간절한 소원은 살아생전 박지도 섬에서 목포까지 두발로 걸어가는 것이었다. 이후 2007년 신활력 사업으로 목교가 조성되었으며 반월, 박지도가 보라색 꽃과 농작물이 풍성한 사계절 꽃피는 1004 섬의 의미로 퍼플교로 불리게 되었다.

 

 

6.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메타세쿼이아로 12

 

대나무 숲 외에도 메타세쿼이아라는 가로수가 심어져 있어서 이국적이며 환상적인 풍경을 만들고 있다. 멀리서 보면 옹기종기 줄을 서서 모여 앉은 요정들 같기도 하고 장난감 나라의 꼬마열차 같기도 하다. 길 가운데에서 쳐다보면 영락없는 영국 근위병들이 사열하는 모습이다. 질서 정연하게 사열하면서 외지인들에게 손을 흔들어준다.

 

 

7. 담양 죽녹원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

 

담양군에서 조성한 담양읍 향교리의 죽녹원이 죽림욕장으로 인기다. 관방제림과 영산강의 시원인 담양천을 끼는 향교를 지나면 바로 왼편에 보이는 대숲이 죽녹원이다. 죽녹원 입구에서 돌계단을 하나씩 하나씩 밟고 오르며 굳어 있던 몸을 풀고 나면 대나무 사이로 불어오는 댓바람이 일상에 지쳐 있는 심신에 청량감을 불어넣어준다.

 

또한, 댓잎의 사각거리는 소리를 듣노라면 어느 순간 빽빽이 들어서 있는 대나무 한가운데에 서 있는 자신이 보이고 푸른 댓잎을 통과해 쏟아지는 햇살의 기운을 몸으로 받아내는 기분 또한 신선하다. 죽녹원 안에는 대나무 잎에서 떨어지는 이슬을 먹고 자란다는 죽로차가 자생하고 있다.

 

 

8. 여수 해상 케이블카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

 

여수 해상 케이블카는 거북선 대교의 옆으로 지나고 지상에서 보는 여수 앞바다와는 다르게 흔히 항공 촬영된 사진으로만 보아오던 아름다운 풍광을 직접 볼 수 있는 매력을 지니고 있다. 한낮에는 햇빛에 반짝이는 아름다운 바다를 바라볼 수 있고 크리스털 캐빈은 마치 바다 위를 걸어가는 듯 한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노을이 지기 시작하면 여수의 바다는 더욱 아름다운 빛으로 물든다. 케이블카에서 바라보는 여수의 해 질 녘 노을은 그 황홀함에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의 한 장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해가 진 후 여수의 색다른 아름다움이 펼쳐진다.

 

 

9. 여수 여수 밤바다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종화동

 

여수의 도시 곳곳에는 화려한 조명이 여수의 밤바다를 수놓고 있어 지금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진남관에 경관 조명 시설을 설치하여 지역주민과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야경으로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들어 주는 여수의 상징적인 관광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10. 여수 오동도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오동도로 222

 

여수의 중심가에서 약 10분쯤의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오동도 입구 주차장에서 약 15분 정도, 방파제 길을 따라 걸으면 도착한다. 이 길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바 있을 만큼 운치가 있으며, 한려해상 국립공원에 속해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전남 여행지

전남 고흥 맛집 추천 6곳

신안 퍼플섬 여행 추천 포토존 입장료 정리

 

이상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추천에 대해 알아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