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전남 여행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진도는 전라남도 서남부에 위치한 가장 큰 섬이자 군이다. 1984년에 완공된 진도대교로 육지와 연결되어 있으며 2005년 제2진도대교가 바로 옆에 만들어졌다. 진돗개와 홍주가 유명하다. 진도의 관광 명소로는 상록수림, 진도 남도진성, 소치기념관, 첨찰산, 신비의 바닷길, 소전미술관, 이충무공 벽파진 전첩비, 용장성, 운림산방, 진도대교가 있다.

 

♬ CONTENTS

 

  1. 상록수림
  2. 진도 남도진성
  3. 소치기념관
  4. 첨찰산
  5. 신비의 바닷길
  6. 소전미술관
  7. 이충무공 벽파진전첩비
  8. 용장성
  9. 운림산방
  10. 진도대교

 

1. 상록수림 (진도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 주소 : 전남 진도군 의신면 사천리 산 1

 

쌍계사에서 연결되는 등산로를 따라서 10분 정도 올라보면 천연기념물 제107호로 지정이 된 울창 한 상록수림과 만난다. 약 12,231㎡ 넓이에 동백나무와 붉가시 나무, 광나무, 자금우, 차나무, 생달나무, 종가 시나무, 감탕나무, 참가시나무 그리고 후박나무 등의 상록활엽수와 마삭줄, 멀꿀과 같은 상록성 덩굴식물 등 약 50여 종의 다양한 수목이 자라고 있다.

 

 

2. 진도 남도진성 (진도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 주소 : 전남 진도군 임회면 남동리 149

 

남도진성은 조선시대 왜구의 노략질을 막기 위하여 수군과 종 4품 만호를 배치함으로써 조도 해협과 신안 하의도 해역 등을 관할했다. 현재 관아와 내아 그리고 객사를 복원하였고 앞으로 선소와 활터를 복원할 계획이다.

 

 

3. 소치기념관 (진도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 주소 : 전남 진도군 의신면 운림 산방로 315

 

남종화의 숨결이 살아 숨 쉬는 유서가 깊은 운림산방 내에 세워져 있는 소치기념관은 서화류와 수석전시실, 영상실 등이 배치되어 있으며, 남종화의 대가인 소치 허유와 미산 허형, 남농 허건 그리고 임전 허문 등 5대의 작품을 한 번에 볼 수 있다는 것이 커다란 특징이다.

 

 

4. 첨찰산 (진도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 주소 : 전남 진도군 의신면 사천리

 

첨찰산은 진도의 최고봉(해발 485m)으로 쌍계사와 운림산방을 그 품에 안고 있으며 봉수대가 자리한 정상에 오르면 다도해가 한눈에 굽어 보이며 상록수림 사이로 삼림욕을 즐기면서 등산하기에 제격이다.

 

 

5. 신비의 바닷길 (진도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 주소 : 전남 진도군 고군면 금계리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진도 신비의 바닷길은 고군면의 회동리와 의신면 모도 사이 대략 2.8km의 바다가 조수간만의 차이로 인하여 바다 밑이 40여 m의 폭으로 물의 위로 드러나 바닷길이 열린다는 데 그 신비로움이 있다. 매년 이 현상을 보기 위하여 국내외 관광객 수십여만 명이 몰려와서 바닷길이 완전히 드러나 있는 대략 1시간의 기적을 구경한다. 또한, 이날은 국내외의 관광객들을 맞아 진도 고유의 민속예술 등등을 선보이고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가 제공된다.

 

 

6. 소전미술관 (진도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 주소 : 전남 진도군 진도읍 철마 길 29

 

추사 김정희 이래 서예의 대가로 추앙받을 정도로 우리나라의 서예계에 뚜렷한 발자취를 남겼던 서예계의 거목 소전 손재형 선생의 작품과 소장품이 전시돼 있으며, 그의 제자 양진이, 서희환 등등의 작품과 의제 허백련 선생의 작품이 전시돼 있다.

 

 

7. 이충무공 벽파진 전첩비 (진도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 주소 : 전남 진도군 고군면 벽파리

 

1956년 11월 29일 건립이 된 이 전첩비는 정유재란 당시에 이충무공에 의하여 가장 통쾌한 승리를 불가사의하게 거두었던 명량해전 승첩을 기념을 하면서 진도출신 참전 순절자들을 기록하였다는 점에서 군민 정신문화의 교육적인 가치가 있다.

 

 

8. 용장성 (진도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 주소 : 전남 진도군 군내면 용장 산성길 92

 

용장성은 고려시대 삼별초가 진도를 근거지로 하여 관군과 몽고군에 항전했던 성이다. 현재 성의 대부분은 원형이 사라진 상태이고, 성지가 부분적으로 남아 있으며, 성내의 용장사지 및 행궁지가 보존이 되고 있다.

 

 

9. 운림산방 (진도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 주소 : 전남 진도군 의신면 운림 산방로 315

 

첨찰산 첩첩산중에 아침저녁으로 피어오르는 안개가 구름의 숲을 이룬다는 운림산방에서는 산방 마루에 걸터앉아 운림 지를 내려다볼 수 있다. 슬며시 내리는 보슬비에 초가지붕이 젖으며 이윽고 뜨락에는 산빛 물이 든다. 때 마침 피어오르던 안개는 나갈 길이 없는지 운림지 가운데의 배롱나무 가지에 걸려 있으며 어느새 몽환의 세계에 갇힌다.

 

 

10. 진도대교 (진도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 주소 : 전남 진도군 군내면 녹진리

 

아름다운 경관과 수많은 특산물 문화예술이 살아서 숨 쉬는 고장 진도로 오는 첫 번째의 관문인 울돌목은 이충무공의 3대 해전 가운데 하나인 명량대첩지로 잘 알려져 있는 서해의 길목으로 해남과 진도 사이의 좁은 해협을 이루며 바다의 폭은 한강의 너비 정도의 294m 내외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전남 진도 맛집 추천 6곳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남 무안 맛집 추천 6곳

 

이상 진도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추천 전남 여행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댓글